Main Content

sphere

설명

예제

[X,Y,Z] = sphere는 구를 그리지 않고 구의 x, y, z 좌표를 반환합니다. 반환된 구는 반지름이 1이며 20×20 면으로 구성됩니다.

이 함수는 x, y, z 좌표를 3개의 21×21 행렬로 반환합니다.

반환된 좌표를 사용하여 구를 그리려면 surf 또는 mesh 함수를 사용하십시오.

예제

[X,Y,Z] = sphere(n)는 반지름이 1이고 n×n 면이 있는 구의 x, y, z 좌표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x, y, z 좌표를 3개의 (n+1)×(n+1) 행렬로 반환합니다.

예제

sphere(___)는 좌표를 반환하지 않고 구를 플로팅합니다. 이 구문은 위에 열거된 구문 중 하나의 입력 인수에 사용하십시오.

예제

sphere(ax,___)는 현재 좌표축 대신 ax로 지정된 좌표축에 플로팅됩니다. 좌표축을 첫 번째 입력 인수로 지정합니다.

예제

모두 축소

반지름이 1인 구를 작성하고 플로팅합니다. axis equal을 사용하여 각 좌표 방향을 따라 동일한 데이터 단위를 사용합니다.

sphere
axis equal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an object of type surface.

반환된 X, Y, Z 좌표를 수정하여 구의 반지름과 위치를 지정합니다.

X, Y, Z를 단위구의 좌표로 정의합니다.

[X,Y,Z] = sphere;

원점을 중심으로 하는 단위구를 플로팅합니다.

surf(X,Y,Z)
axis equal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an object of type surface.

반지름 5에 단위구의 좌표를 곱한 X2, Y2, Z2를 구의 좌표로 정의합니다. (5,-5,0)을 중심으로 하는 두 번째 구를 플로팅합니다.

hold on
r = 5;
X2 = X * r;
Y2 = Y * r;
Z2 = Z * r;

surf(X2+5,Y2-5,Z2)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2 objects of type surface.

tiledlayout 함수를 호출하여 2×2 타일 형식 차트 레이아웃을 만듭니다. nexttile 함수를 호출하여 좌표축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sphere 함수를 통해 좌표축을 지정하여 각각 면 수가 다른 3개의 구를 차트의 다른 타일에 플로팅합니다.

tiledlayout(2,2);
ax1 = nexttile;
sphere(ax1);
axis equal
title('20-by-20 faces (Default)')

ax2 = nexttile;
sphere(ax2,50)
axis equal
title('50-by-50 faces')

ax3 = nexttile;
sphere(ax3,100)
axis equal
title('100-by-100 faces')

Figure contains 3 axes objects. Axes object 1 with title 20-by-20 faces (Default) contains an object of type surface. Axes object 2 with title 50-by-50 faces contains an object of type surface. Axes object 3 with title 100-by-100 faces contains an object of type surface.

입력 인수

모두 축소

면 개수로, 양의 정수로 지정됩니다.

대상 좌표축으로, Axes 객체로 지정됩니다. 좌표축을 지정하지 않을 경우 sphere는 현재 좌표축에 플로팅됩니다.

버전 내역

R2006a 이전에 개발됨

참고 항목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