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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linder

설명

예제

[X,Y,Z] = cylinder는 원통을 그리지 않고 원통의 x, y, z 좌표를 포함하는 3개의 2×21 행렬을 반환합니다. 원통은 반지름이 1이고 원주에 균일한 간격의 점 20개가 있습니다. 밑면은 xy 평면에 평행합니다.

원통을 그리려면 X, Y, Zsurf 또는 mesh 함수에 전달하십시오.

예제

[X,Y,Z] = cylinder(r)은 지정된 윤곽 곡선이 r이고 균일 간격의 점 20개가 원주에 있는 원통의 x, y, z 좌표를 반환합니다. 함수는 r의 각 요소를 원통의 단위 높이를 기준으로 균일한 간격으로 위치한 각각의 높이에서의 반지름으로 간주합니다. 각 좌표 행렬의 크기는 m×21이며, 여기서 m=numel(r)입니다. 단, r이 스칼라인 경우 m=2입니다.

[X,Y,Z] = cylinder(r,n)은 지정된 윤곽 곡선이 r이고 균일 간격의 점 n개가 원주에 있는 원통의 x, y, z 좌표를 반환합니다. 각 좌표 행렬의 크기는 m×n+1이며, 여기서 m=numel(r)입니다. 단, r이 스칼라인 경우 m=2입니다.

예제

cylinder(___)는 좌표를 반환하지 않고 원통을 플로팅합니다. 이 구문은 위에 열거된 구문 중 하나의 입력 인수에 사용하십시오.

cylinder(ax,___)는 현재 좌표축 대신 ax로 지정된 좌표축에 플로팅합니다. 좌표축을 첫 번째 입력 인수로 지정합니다.

예제

모두 축소

반지름이 1인 원통을 만들고 플로팅합니다.

cylinder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an object of type surface.

입력값 r을 포함하여 원통의 반지름을 지정합니다. 그런 다음 반환된 Z 좌표를 수정하여 원통의 높이를 지정합니다.

X, Y, Z를 반지름이 4인 원통의 좌표로 정의합니다.

r = 4;
[X,Y,Z] = cylinder(r);

Z 좌표를 수정하여 높이를 20으로 지정합니다. 원통을 플로팅합니다.

h = 20;
Z = Z*h;
surf(X,Y,Z)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an object of type surface.

원통을 만들고 반환된 좌표를 사용하여 여러 위치에 여러 개의 원통을 플로팅합니다.

윤곽 함수 2 + cos(t)로 정의된 원통을 만듭니다.

t = 0:pi/10:2*pi;
r = 2 + cos(t);
[X,Y,Z] = cylinder(r);

밑면이 원점에 위치하도록 원통을 플로팅합니다.

surf(X,Y,Z)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an object of type surface.

첫 번째 원통 위에 추가로 2개의 원통을 플로팅합니다.

hold on
surf(X,Y,Z+1)
surf(X,Y,Z+2)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3 objects of type surface.

입력 인수

모두 축소

윤곽 곡선으로, 벡터로 지정됩니다. cylinderr의 각 요소를 원통의 단위 높이를 기준으로 균일한 간격으로 위치한 각각의 높이에서의 반지름으로 간주합니다.

원통 원주에 있는 점의 개수로, 양의 정수로 지정됩니다.

대상 좌표축으로, Axes 객체로 지정됩니다. 좌표축을 지정하지 않을 경우 cylinder는 현재 좌표축에 플로팅합니다.

버전 내역

R2006a 이전에 개발됨

참고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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