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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pha

좌표축의 객체에 투명도 추가하기

설명

예제

alpha value는 현재 좌표축에서 투명도를 지원하는 객체에 대한 면 투명도를 설정합니다. value'clear' 또는 'opaque'로 지정하거나, [0, 1] 범위의 숫자로 지정하십시오. 값이 0이면 객체가 투명해지고 값이 1이면 객체가 완전히 불투명해집니다.

예제

alpha alphadata는 좌표축에 있는 모든 image 객체, patch 객체, surface 객체, scatter 객체에 걸쳐 투명도를 다르게 설정합니다. 이 옵션은 특정 객체에 대응하는 알파 데이터 속성을 설정합니다.

alpha facealpha는 좌표축에 있는 patch 객체, surface 객체 및 scatter 객체에 대해 면 투명도를 제어합니다. 이 옵션은 patch 객체와 surface 객체에 대해 FaceAlpha를 설정합니다. scatter 객체의 경우, MarkerFaceAlpha 속성과 MarkerEdgeAlpha 속성을 설정합니다.

예제

alpha alphadatamapping은 좌표축에 있는 모든 image 객체, patch 객체, surface 객체, scatter 객체에 대한 알파 데이터 값의 해석 방식을 제어합니다. 이 옵션은 객체의 AlphaDataMapping 속성을 설정합니다.

예제

alpha(obj,___)obj로 지정된 객체의 투명도를 설정합니다. 옵션 obj는 위에 열거된 구문의 입력 인수 앞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문자형 배열인 입력 인수는 작은따옴표로 묶어야 합니다(예: alpha(obj,'opaque')).

alpha(ax,___)는 현재 좌표축 대신 ax로 지정된 좌표축에 있는 객체의 투명도를 설정합니다. ax를 첫 번째 입력 인수로 지정하십시오. ax 입력 인수와 obj 입력 인수를 둘 다 동시에 지정할 수는 없습니다.

예제

모두 축소

막대 차트와 산점도 차트를 만듭니다. bar series 객체와 scatter series 객체의 면 투명도를 모두 0.5로 설정합니다.

bar(1:10)
hold on
scatter(10*rand(10,1),10*rand(10,1),'filled','SizeData',200)
hold off
alpha(.5)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2 objects of type bar, scatter.

막대 차트와 산점도 차트를 만듭니다. bar series 객체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scatter series 객체의 투명도를 0.5로 설정합니다.

b = bar(1:10);
hold on
s = scatter(10*rand(10,1),10*rand(10,1),'filled','SizeData',200);
hold off
alpha(s,.5)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2 objects of type bar, scatter.

곡면 차트를 만듭니다. z 값을 기반으로 곡면 전체에 걸쳐 투명도에 변화를 줍니다.

s = surf(peaks);
alpha(s,'z')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an object of type surface.

이미지를 만듭니다. 색 값을 기반으로 이미지 전체에 걸쳐 투명도에 변화를 줍니다. 기본적으로 이미지의 투명도 값은 0과 1 사이로 유지됩니다. 값이 0보다 작으면 완전히 투명하고, 값이 1보다 크면 완전히 불투명합니다. alpha scaled 명령을 사용하여 알파맵을 포괄하도록 투명도 값을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imagesc(peaks)
alpha color
alpha scaled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an object of type image.

입력 인수

모두 축소

면 투명도 값으로, 다음 값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 [0, 1] 범위의 숫자 — 면 투명도를 지정된 값으로 설정합니다. 값이 0이면 투명함을 의미합니다. 값이 1이면 불투명함을 의미합니다. 값이 0과 1 사이이면 부분적으로 투명합니다.

  • 'clear' — 면 투명도를 0(투명)으로 설정합니다.

  • 'opaque' — 면 투명도를 1(불투명)로 설정합니다.

객체에 면이 포함되어 있지 않거나 면에 색이 없는 경우 alpha 함수는 객체에 시각적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alpha는 채워지지 않은 마커를 사용하거나 면이 없는 마커('*', '+', '.', 'x')를 사용하는 scatter 객체에는 시각적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음 표에는 투명도를 지원하는 그래픽스 객체와 이 객체 관련 면 투명도 속성이 나와 있습니다. 면 투명도 속성은 지정한 값으로 업데이트됩니다.

그래픽스 객체 면 투명도 속성
area 객체FaceAlpha
Bar 객체FaceAlpha
Scatter 객체MarkerFaceAlpha, MarkerEdgeAlpha
histogram 객체와 histogram2 객체FaceAlpha
image 객체AlphaData
chart surface 객체와 primitive surface 객체FaceAlpha
patch 객체FaceAlpha

객체에 걸쳐 투명도를 달리 하는 옵션으로, 다음 표에 있는 값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다음 표의 열에서는 좌표축에 어떤 객체가 포함되어 있는지에 따라 각 옵션이 서로 다른 유형의 객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나타냅니다.

옵션surface 객체scatter 객체patch 객체image 객체
'x'AlphaData 속성을 XData 속성과 같은 값으로 설정하고, FaceAlpha 속성을 'flat'으로 설정합니다. AlphaData 속성을 XData 속성과 같은 값으로 설정하고, MarkerFaceAlpha 속성과 MarkerEdgeAlpha 속성을 'flat'으로 설정합니다.FaceVertexAlphaData 속성을 XData 속성과 같은 값으로 설정하고, FaceAlpha 속성을 'flat'으로 설정합니다. 영향을 미치지 않음.
'y'AlphaData 속성을 YData 속성과 같은 값으로 설정하고, FaceAlpha 속성을 'flat'으로 설정합니다. AlphaData 속성을 YData 속성과 같은 값으로 설정하고, MarkerFaceAlpha 속성과 MarkerEdgeAlpha 속성을 'flat'으로 설정합니다.FaceVertexAlphaData 속성을 YData 속성과 같은 값으로 설정하고, FaceAlpha 속성을 'flat'으로 설정합니다. 영향을 미치지 않음.
'z'AlphaData 속성을 ZData 속성과 같은 값으로 설정하고, FaceAlpha 속성을 'flat'으로 설정합니다. AlphaData 속성을 ZData 속성과 같은 값으로 설정하고, MarkerFaceAlpha 속성과 MarkerEdgeAlpha 속성을 'flat'으로 설정합니다.FaceVertexAlphaData 속성을 ZData 속성과 같은 값으로 설정하고, FaceAlpha 속성을 'flat'으로 설정합니다. 영향을 미치지 않음.
'color'AlphaData 속성을 CData 속성과 같은 값으로 설정하고, FaceAlpha 속성을 'flat'으로 설정합니다. AlphaData 속성을 CData 속성과 같은 값으로 설정하고, MarkerFaceAlpha 속성과 MarkerEdgeAlpha 속성을 'flat'으로 설정합니다. FaceVertexAlphaData 속성을 FaceVertexCData 속성과 같은 값으로 설정하고, FaceAlpha 속성을 'flat'으로 설정합니다. AlphaData 데이터 속성을 CData 속성과 같은 값으로 설정합니다.
'rand'AlphaData 속성을 ZData 속성과 같은 크기의, 난수로 구성된 행렬로 설정하고 FaceAlpha 속성을 'flat'으로 설정합니다. AlphaData 속성을 XData 속성과 같은 크기의, 난수로 구성된 행렬로 설정하고 MarkerFaceAlpha 속성과 MarkerEdgeAlpha 속성을 'flat'으로 설정합니다. FaceVertexAlphaData 속성을 ZData 속성과 같은 크기의, 난수로 구성된 행렬로 설정하고 FaceAlpha 속성을 'flat'으로 설정합니다. AlphaData 데이터 속성을 CData 속성과 같은 크기의, 난수로 구성된 행렬로 설정합니다.

벡터 또는 행렬 A를 만들고, 명령의 함수 형식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A = [.1 .2; .3 .4]
alpha(A)

A를 곡면의 CData 속성과 같은 크기의 행렬로 지정합니다. alpha 함수가 AlphaData 속성을 A로 설정하고 FaceAlpha 속성을 'flat'으로 설정합니다.A를 scatter 객체의 XData 속성과 같은 크기의 벡터로 설정합니다. alpha 함수가 AlphaData 속성을 A로 설정하고 MarkerFaceAlpha 속성과 MarkerEdgeAlpha 속성을 'flat'으로 설정합니다. A를 패치의 FaceVertexCData 속성과 같은 크기의 행렬로 설정합니다. alpha 함수가 FaceVertexAlphaData 속성을 A로 설정하고 FaceAlpha 속성을 'flat'으로 설정합니다.A를 이미지의 CData 속성과 같은 크기의 행렬로 설정합니다. alpha 함수가 AlphaData 데이터 속성을 A로 설정합니다.

일정한 면 투명도나 보간된 면 투명도를 위한 옵션으로, 다음 표에 있는 값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다음 표의 열에서는 좌표축에 어떤 객체가 포함되어 있는지에 따라 각 옵션이 서로 다른 유형의 객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나타냅니다.

옵션surface 객체scatter 객체patch 객체
'flat'FaceAlpha 속성을 'flat'으로 설정합니다. AlphaData 속성은 CData 속성과 크기가 같은 배열이어야 합니다. FaceColor 속성이 'flat'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MarkerFaceAlpha 속성과 MarkerEdgeAlpha 속성을 'flat'으로 설정합니다. AlphaData 속성은 XData 속성과 크기가 같은 벡터여야 합니다. MarkerFaceColor 속성이 'flat'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FaceAlpha 속성을 'flat'으로 설정합니다. FaceVertexAlphaData 속성은 Faces 속성의 면 개수와 길이가 같은 열 벡터여야 합니다.
'interp'FaceAlpha 속성을 'interp'로 설정합니다. AlphaData 속성은 CData 속성과 크기가 같은 배열이어야 합니다. FaceColor 속성이 'interp'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영향을 미치지 않음.FaceAlpha 속성을 'interp'로 설정합니다. FaceVertexAlphaData 속성은 Vertices 속성의 꼭짓점 개수와 길이가 같은 열 벡터여야 합니다.
'texture'FaceAlpha 속성을 'texturemap'으로 설정합니다. FaceColor 속성이 'texturemap'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영향을 미치지 않음.영향을 미치지 않음.

알파 데이터 값의 해석 방식으로, 'none', 'direct', 'scaled'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이 옵션은 좌표축에 있는 image 객체, patch 객체, surface 객체, scatter 객체의 AlphaDataMapping 속성을 설정합니다.

  • 'none' — 알파 데이터 값을 투명도 값으로 해석합니다. 값이 0 이하이면 완전히 투명합니다. 값이 1 이상이면 불투명합니다. 값이 0과 1 사이이면 반투명합니다.

  • 'direct' — 값을 Figure의 알파맵에 대한 인덱스로 해석합니다. 소수부를 포함하는 값은 가장 가까운 더 작은 정수로 고정합니다. Figure의 Alphamap 속성에는 알파맵이 포함됩니다.

  • 'scaled' — 좌표축의 ALim 속성으로 지정된 Figure 알파맵의 부분을 포괄하도록 알파 데이터 값을 변환합니다. 데이터 값을 알파 값에 선형적으로 매핑합니다.

투명도를 지원하는 그래픽스 객체로, 스칼라나 벡터로 지정됩니다. alpha가 어떤 객체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제어하려면 이 옵션을 사용하십시오. 이 옵션을 사용하지 않으면, alpha는 좌표축에서 투명도를 지원하는 모든 객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다음과 같은 유형의 객체를 하나 이상 지정합니다.

  • area 객체

  • bar series 객체

  • scatter series 객체

  • histogram 객체나 histogram2 객체

  • image 객체

  • patch 객체

  • chart surface 객체나 primitive surface 객체

참고

모든 객체가 alphadata, facealpha, alphadatamapping 입력 인수를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각 옵션에서 지원되는 객체 목록을 보려면 구문 설명을 참조하십시오.

axes 객체입니다. 좌표축을 지정하지 않을 경우 alpha는 현재 좌표축에 있는 그래픽스 객체의 투명도를 설정합니다.

버전 내역

R2006a 이전에 개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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