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 Content

ycbcr2rgb

YCbCr 색 값을 RGB 컬러스페이스로 변환

설명

예제

RGB = ycbcr2rgb(YCBCR)은 YCbCr 영상의 휘도(Y) 및 색차(CbCr) 값을 RGB 영상의 빨간색, 녹색, 파란색 값으로 변환합니다.

예제

모두 축소

이 예제에서는 RGB 영상을 YCbCr 컬러스페이스로 변환한 다음 다시 RGB 영상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RGB 영상을 작업 공간으로 읽어 들입니다.

RGB = imread('board.tif');

영상을 YCbCr 컬러스페이스로 변환합니다.

YCBCR = rgb2ycbcr(RGB);

YCbCr 영상을 다시 RGB 컬러스페이스로 변환합니다.

RGB2 = ycbcr2rgb(YCBCR);

YCbCr 컬러스페이스 영상의 휘도 채널과 YCbCr에서 RGB 컬러스페이스로 변환한 영상을 나란히 표시합니다.

figure
subplot(1,2,1)
imshow(YCBCR(:,:,1))
title('Original Luminance (Y)');
subplot(1,2,2)
imshow(RGB2);
title('Image Converted to RGB');

Figure contains 2 axes objects. Axes object 1 with title Original Luminance (Y) contains an object of type image. Axes object 2 with title Image Converted to RGB contains an object of type image.

입력 인수

모두 축소

변환할 YCbCr 색 값으로, 다음 형식 중 하나인 숫자형 배열로 지정됩니다.

  • c×3 컬러맵. 각 행이 하나의 YCbCr 색 값을 지정합니다.

  • m×n×3 영상.

데이터형: single | double | uint8 | uint16

출력 인수

모두 축소

변환된 RGB 색 값으로, 입력값과 같은 크기의 숫자형 배열로 반환됩니다. 출력 데이터형은 입력 데이터형과 동일합니다.

참고 문헌

[1] Poynton, C. A. A Technical Introduction to Digital Video, John Wiley & Sons, Inc., 1996, p. 175.

[2] Rec. ITU-R BT.601-5, Studio Encoding Parameters of Digital Television for Standard 4:3 and Wide-screen 16:9 Aspect Ratios, (1982-1986-1990-1992-1994-1995), Section 3.5.

확장 기능

GPU 코드 생성
GPU Coder™를 사용하여 NVIDIA® GPU용 CUDA® 코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버전 내역

R2006a 이전에 개발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