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 Content

trimesh

삼각 메시 플롯

설명

trimesh(T,x,y)는 벡터 xy 그리고 삼각 연결 행렬 T의 점으로 정의된 2차원 삼각 메시를 플로팅합니다.

예제

trimesh(T,x,y,z)는 3차원 삼각 메시를 플로팅합니다.

trimesh(x,y,z,c)는 3차원 삼각 메시에 대한 메시 간선 색도 지정합니다.

예제

trimesh(TO)는 3차원 triangulation 객체 또는 delaunayTriangulation 객체로 정의되는 메시를 플로팅합니다.

trimesh(___,Name,Value)는 하나 이상의 이름-값 인수를 사용하여 옵션을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trimesh(T,x,y,"LineWidth",2)는 간선 너비를 2포인트로 설정합니다.

h = trimesh(___)는 메시 플롯을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patch 객체를 반환합니다. h를 사용하여 플롯의 속성을 쿼리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Patch 속성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예제

모두 축소

3차원 점 집합을 만듭니다. delaunay 함수를 사용하여 들로네 삼각분할 연결 행렬을 계산하고 메시를 플로팅합니다.

[x,y] = meshgrid(1:15,1:15);
z = peaks(15);
T = delaunay(x,y);
trimesh(T,x,y,z)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an object of type patch.

또는 triangulation 객체를 생성하여 메시를 플로팅할 수 있습니다.

TO = triangulation(T,x(:),y(:),z(:));
trimesh(TO)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an object of type patch.

입력 인수

모두 축소

삼각 연결로, 각 행에 삼각형을 정의하는 꼭짓점이 포함된 3열 행렬로 지정됩니다.

x 좌표로, 열 벡터로 지정됩니다.

y 좌표로, 열 벡터로 지정됩니다.

z 좌표로, 열 벡터로 지정됩니다.

간선 색으로, z와 같은 크기의 컬러맵 인덱스로 구성된 행렬로 지정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곡면 플롯 데이터와 컬러맵 간의 관계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곡면 색 지정을 추가로 제어하려면 "EdgeColor""FaceColor" 이름-값 인수를 사용하십시오.

Triangulation 객체로, triangulation 객체 또는 delaunayTriangulation 객체로 지정됩니다.

이름-값 인수

선택적 인수 쌍을 Name1=Value1,...,NameN=ValueN으로 지정합니다. 여기서 Name은 인수 이름이고 Value는 대응값입니다. 이름-값 인수는 다른 인수 뒤에 와야 하지만, 인수 쌍의 순서는 상관없습니다.

예: trimesh(TO,"LineStyle"="--")

R2021a 이전 릴리스에서는 쉼표를 사용하여 각 이름과 값을 구분하고 Name을 따옴표로 묶으십시오.

예: trimesh(TO,"LineStyle","--")

여기에 나와 있는 속성은 일부에 불과합니다. 전체 목록을 보려면 Patch 속성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면 색으로, 색 이름, RGB 3색 또는 "none"으로 지정됩니다.

RGB 3색은 요소를 3개 가진 행 벡터로, 각 요소는 색을 구성하는 빨간색, 녹색, 파란색의 농도를 지정합니다. 농도의 범위는 [0,1]이어야 합니다(예: [0.4 0.6 0.7]). 다음 표에는 색의 긴 이름과 짧은 이름 옵션, 그리고 각각에 대응하는 RGB 3색 값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긴 이름짧은 이름RGB 3색
"yellow""y"[1 1 0]
"magenta""m"[1 0 1]
"cyan""c"[0 1 1]
"red""r"[1 0 0]
"green""g"[0 1 0]
"blue""b"[0 0 1]
"white""w"[1 1 1]
"black""k"[0 0 0]

면 투명도로, 범위 [0,1] 사이의 스칼라로 지정됩니다. 값이 1이면 불투명하고, 값이 0이면 완전히 투명합니다. 값이 0과 1 사이이면 반투명합니다.

간선 색으로, 색 이름, RGB 3색 또는 "none"으로 지정됩니다. 디폴트 색 [0 0 0]은 검은색 경계에 해당합니다.

RGB 3색은 요소를 3개 가진 행 벡터로, 각 요소는 색을 구성하는 빨간색, 녹색, 파란색의 농도를 지정합니다. 농도의 범위는 [0,1]이어야 합니다(예: [0.4 0.6 0.7]). 다음 표에는 색의 긴 이름과 짧은 이름 옵션, 그리고 각각에 대응하는 RGB 3색 값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긴 이름짧은 이름RGB 3색
"yellow""y"[1 1 0]
"magenta""m"[1 0 1]
"cyan""c"[0 1 1]
"red""r"[1 0 0]
"green""g"[0 1 0]
"blue""b"[0 0 1]
"white""w"[1 1 1]
"black""k"[0 0 0]

선 너비로, 양의 값으로 지정됩니다(단위: 포인트). 여기서 1포인트는 1/72인치와 같습니다. 선에 마커가 있는 경우 선 너비는 마커 가장자리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선 너비는 픽셀 너비보다 가늘 수 없습니다. 선 너비를 시스템의 픽셀 너비보다 작은 값으로 설정할 경우 선은 1픽셀 너비로 표시됩니다.

선 스타일로, 다음 표에 나열된 옵션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선 스타일설명결과 선
"-"실선

Sample of solid line

"--"파선

Sample of dashed line

":"점선

Sample of dotted line

"-."일점 쇄선

Sample of dash-dotted line, with alternating dashes and dots

"none"선 없음선 없음

  • 2차원 triangulation 객체 또는 delaunayTriangulation 객체로 정의되는 메시를 플로팅하려면 triplot 함수를 사용하십시오.

확장 기능

버전 내역

R2006a 이전에 개발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