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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m3

3차원 이산 시퀀스 데이터 플로팅

  • Plot 3-D discrete sequence data

설명

벡터 및 행렬 데이터

예제

stem3(Z)Z의 항목을, xy 평면에서 연장되어 항목 값에서 원으로 끝나는 줄기로 플로팅합니다. xy 평면의 줄기 위치는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예제

stem3(X,Y,Z)Z의 항목을 xy 평면에서 연장되는 줄기로 플로팅합니다. 여기서 XYxy 평면에서의 줄기 위치를 지정합니다. 입력 인수 X, Y, Z는 동일한 크기의 벡터 또는 행렬이어야 합니다.

예제

stem3(___,"filled")는 원을 채웁니다. 위에 열거된 구문에 나와 있는 입력 인수를 조합하여 이 옵션과 함께 사용하십시오.

예제

stem3(___,LineSpec)은 선 스타일, 마커 기호, 색을 지정합니다.

테이블 데이터

예제

stem3(tbl,xvar,yvar,zvar)는 테이블 tbl에서 변수 xvar, yvar, zvar을 플로팅합니다. 각 차원에 테이블 변수를 하나씩 지정합니다.(R2022b 이후)

추가 옵션

예제

stem3(___,Name,Value)는 하나 이상의 이름-값 쌍 인수를 사용하여 줄기 차트를 수정합니다.

예제

stem3(ax,___)는 현재 좌표축(gca) 대신 ax로 지정된 좌표축에 플로팅됩니다. 옵션 ax는 위에 열거된 구문의 입력 인수 조합보다 먼저 나올 수 있습니다.

예제

h = stem3(___)Stem 객체 h를 반환합니다.

예제

모두 축소

행 벡터 입력값을 사용하여 -π/2π/2 사이에 있는 코사인 값의 3차원 줄기 플롯을 만듭니다.

figure
X = linspace(-pi/2,pi/2,40);
Z = cos(X);
stem3(Z)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an object of type stem.

stem3은 동일한 y 값에 대해 Z의 요소를 균일한 간격의 x 값에 플로팅합니다.

열 벡터 입력값을 사용하여 -π/2π/2 사이에 있는 코사인 값의 3차원 줄기 플롯을 만듭니다.

figure
X = linspace(-pi/2,pi/2,40)';
Z = cos(X);
stem3(Z)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an object of type stem.

stem3은 동일한 x 값에 대해 Z의 요소를 균일한 간격의 y 값에 플로팅합니다.

행렬 입력값을 사용하여 -π/2π/2 사이에 있는 사인 값과 코사인 값의 3차원 줄기 플롯을 만듭니다.

figure
X = linspace(-pi/2,pi/2,40);
Z = [sin(X); cos(X)];
stem3(Z)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an object of type stem.

stem3은 동일한 y 값에 대해 Z의 각 행을 균일한 간격의 x 값에 플로팅합니다.

3차원 줄기 플롯을 만들고 곡선을 따라 줄기 위치를 지정합니다. view를 사용하여 Figure의 좌표축 각도를 조정합니다.

figure
X = linspace(-5,5,60);
Y = cos(X);
Z = X.^2;
stem3(X,Y,Z)
view(-8,30)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an object of type stem.

XY는 줄기 위치를 지정합니다. Z는 마커 높이를 지정합니다.

행렬 데이터를 사용하여 3차원 줄기 플롯을 만들고, xy 평면에 줄기 위치를 지정합니다.

figure
[X,Y] = meshgrid(0:.1:1);
Z = exp(X+Y);
stem3(X,Y,Z)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an object of type stem.

XY는 줄기 위치를 지정합니다. Z는 마커 높이를 지정합니다.

-ππ 사이에 있는 코사인 값의 3차원 줄기 플롯을 만들고 마커를 채웁니다.

X = linspace(-pi,pi,40);
Z = cos(X);
stem3(Z,'filled')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an object of type stem.

-ππ 사이에 있는 코사인 값의 3차원 줄기 플롯을 만듭니다. 줄기에는 파선 스타일을 사용하고, 마커 기호는 별표로 설정하고, 색은 자홍색으로 설정합니다.

figure
X = linspace(-pi,pi,40);
Z = cos(X);
stem3(Z,'--*m')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an object of type stem.

세 가지 LineSpec 옵션 중 두 개만 지정하려면 문자형 벡터에서 세 번째 옵션을 생략하십시오. 예를 들어, '*m'은 마커 기호와 색을 설정하고 디폴트 선 스타일을 사용합니다.

3차원 줄기 플롯을 만들고 원을 따라 줄기 위치를 지정합니다. 줄기를 점선 스타일로 설정하고, 마커 기호는 별표로, 색은 자홍색으로 설정합니다.

figure
theta = linspace(0,2*pi);
X = cos(theta);
Y = sin(theta);
Z = theta;
stem3(X,Y,Z,':*m')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an object of type stem.

XY는 줄기 위치를 지정합니다. Z는 마커 높이를 지정합니다.

-ππ 사이에 있는 코사인 값의 3차원 줄기 플롯을 만듭니다. 마커 기호를 녹색 면과 자홍색 가장자리를 갖는 정사각형으로 설정합니다.

figure
X = linspace(-pi,pi,40);
Z = cos(X);
stem3(Z,'Marker','s',...
     'MarkerEdgeColor','m',...
     'MarkerFaceColor','g')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an object of type stem.

R2022b 이상

테이블을 stem3 함수에 전달하고 플로팅할 변수를 지정하면 테이블의 데이터를 편리하게 플로팅할 수 있습니다.

weather.csv를 타임테이블 tbl로 읽어옵니다. 그런 다음 테이블의 처음 3개 행을 표시합니다.

tbl = readtimetable("weather.csv");
head(tbl,3)
            Time            WindDirection    WindSpeed    Humidity    Temperature    RainInchesPerMinute    CumulativeRainfall    PressureHg    PowerLevel    LightIntensity
    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    _________    ________    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    __________    __________    ______________

    25-Oct-2021 00:00:09         46               1          84          49.2                 0                     0               29.96          4.14             0       
    25-Oct-2021 00:01:09         45             1.6          84          49.2                 0                     0               29.96         4.139             0       
    25-Oct-2021 00:02:09         36             2.2          84          49.2                 0                     0               29.96         4.138             0       

Time 변수와 x축에 플로팅하고, Temperature 변수는 y축에 플로팅하고, CumulativeRainfall 변수는 z축에 플로팅합니다. Stem 객체를 h로 반환합니다. 축 레이블이 테이블 변수 이름과 일치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h = stem3(tbl,"Time","Temperature","CumulativeRainfall");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with xlabel Time, ylabel Temperature contains an object of type stem.

Color 속성을 설정하여 플로팅 색을 빨간색으로 변경합니다.

h.Color = [0.7 0 0.2];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with xlabel Time, ylabel Temperature contains an object of type stem.

R2019b 이상

tiledlayout 함수와 nexttile 함수를 사용하여 플롯을 타일 형식 배열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tiledlayout 함수를 호출하여 2×1 타일 형식 차트 레이아웃을 만듭니다. nexttile 함수를 호출하여 axes 객체 ax1ax2를 만듭니다. stem3에 대한 첫 번째 인수로 axes 객체를 지정하여 좌표축에 별도의 줄기 플롯을 만듭니다.

X = linspace(-2,2,50);
Y = X.^3;
Z = exp(X);
tiledlayout(2,1)

% Top plot
ax1 = nexttile;
stem(ax1,X,Z)

% Bottom plot
ax2 = nexttile;  
stem3(ax2,X,Y,Z)

Figure contains 2 axes objects. Axes object 1 contains an object of type stem. Axes object 2 contains an object of type stem.

3차원 줄기 플롯을 만들고 stem series 객체를 반환합니다.

X = linspace(0,2);
Y = X.^3;
Z = exp(X).*cos(Y);
h = stem3(X,Y,Z,'filled');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an object of type stem.

색을 자홍색으로 변경하고 마커 면 색을 노란색으로 설정합니다. view를 사용하여 Figure의 좌표축 각도를 조정합니다. 점 표기법을 사용하여 속성을 설정합니다.

h.Color = 'm';
h.MarkerFaceColor = 'y';
view(-10,35)

Figure contains an axes object. The axes object contains an object of type stem.

입력 인수

모두 축소

표시할 데이터 시퀀스로, 벡터나 행렬로 지정됩니다. stem3Z의 각 요소를, xy 평면에서 연장되어 데이터 값에서 끝나는 줄기로 플로팅합니다.

  • Z가 행 벡터인 경우 stem3은 동일한 y 값에 대해 모든 요소를 균일한 간격의 x 값에 플로팅합니다.

  • Z가 열 벡터인 경우 stem3은 동일한 x 값에 대해 모든 요소를 균일한 간격의 y 값에 플로팅합니다.

  • Z가 행렬인 경우 stem3은 동일한 y 값에 대해 Z의 각 행을 균일한 간격의 x 값에 플로팅합니다.

데이터형: single | double | int8 | int16 | int32 | int64 | uint8 | uint16 | uint32 | uint64 | logical | categorical | datetime | duration

Z의 값을 플로팅할 위치로, 벡터나 행렬로 지정됩니다. 입력 인수 X, Y, Z는 동일한 크기의 벡터 또는 행렬이어야 합니다.

데이터형: single | double | int8 | int16 | int32 | int64 | uint8 | uint16 | uint32 | uint64 | logical | categorical | datetime | duration

Z의 값을 플로팅할 위치로, 벡터나 행렬로 지정됩니다. 입력 인수 X, Y, Z는 동일한 크기의 벡터 또는 행렬이어야 합니다.

데이터형: single | double | int8 | int16 | int32 | int64 | uint8 | uint16 | uint32 | uint64 | logical | categorical | datetime | duration

선 스타일, 마커, 색으로, 기호를 포함하는 string형 스칼라 또는 문자형 벡터로 지정됩니다. 기호는 어떤 순서로 지정해도 좋습니다. 세 가지 특성(선 스타일, 마커, 색)을 모두 지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선 스타일을 생략하고 마커를 지정하면 플롯은 마커만 표시하고 선은 표시하지 않습니다.

예: "--or"은 원 마커로 표시된 빨간색 파선입니다.

선 스타일설명결과 선
"-"실선

Sample of solid line

"--"파선

Sample of dashed line

":"점선

Sample of dotted line

"-."일점 쇄선

Sample of dash-dotted line, with alternating dashes and dots

마커설명결과로 생성되는 마커
"o"

Sample of circle marker

"+"플러스 기호

Sample of plus sign marker

"*"별표

Sample of asterisk marker

"."

Sample of point marker

"x"십자

Sample of cross marker

"_"가로선

Sample of horizontal line marker

"|"세로선

Sample of vertical line marker

"square"정사각형

Sample of square marker

"diamond"다이아몬드

Sample of diamond marker

"^"위쪽 방향 삼각형

Sample of upward-pointing triangle marker

"v"아래쪽 방향 삼각형

Sample of downward-pointing triangle marker

">"오른쪽 방향 삼각형

Sample of right-pointing triangle marker

"<"왼쪽 방향 삼각형

Sample of left-pointing triangle marker

"pentagram"펜타그램

Sample of pentagram marker

"hexagram"헥사그램

Sample of hexagram marker

색 이름짧은 이름RGB 3색모양
"red""r"[1 0 0]

Sample of the color red

"green""g"[0 1 0]

Sample of the color green

"blue""b"[0 0 1]

Sample of the color blue

"cyan" "c"[0 1 1]

Sample of the color cyan

"magenta""m"[1 0 1]

Sample of the color magenta

"yellow""y"[1 1 0]

Sample of the color yellow

"black""k"[0 0 0]

Sample of the color black

"white""w"[1 1 1]

Sample of the color white

플로팅할 데이터를 포함하는 소스 테이블로, table형이나 timetable형으로 지정됩니다.

z 좌표를 포함하는 테이블 변수로, 다음 표의 인덱싱 방식 중 하나를 사용하여 지정됩니다. 하나의 변수만 지정합니다.

인덱싱 방식예제

변수 이름:

  • string형 스칼라 또는 문자형 벡터.

  • pattern 객체. pattern 객체는 하나의 변수만 참조해야 합니다.

  • "A" 또는 'A'A라는 변수

  • "Var"+digitsPattern(1)"Var" 다음에 하나의 숫자가 오는 이름을 갖는 변수

변수 인덱스:

  • 테이블에서의 변수 위치를 나타내는 인덱스 번호.

  • 논리형 벡터. 일반적으로 이 벡터는 변수의 개수와 길이가 같지만 후행 0 값 또는 false 값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 3 — 테이블의 세 번째 변수

  • [false false true] — 세 번째 변수

변수 유형:

  • 지정된 유형의 테이블 변수를 선택하는 vartype 첨자. 첨자는 하나의 변수만 참조해야 합니다.

  • vartype("double") — double형 값을 포함하는 변수

사용자가 지정하는 테이블 변수는 숫자형 값, 논리형 값, categorical형 값, datetime형 값 또는 duration형 값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예: stem3(tbl,"x","y","z")는 z 좌표에 대해 z라는 테이블 변수를 지정합니다.

x 좌표를 포함하는 테이블 변수로, 다음 표의 인덱싱 방식 중 하나를 사용하여 지정됩니다. 하나의 변수만 지정합니다.

인덱싱 방식예제

변수 이름:

  • string형 스칼라 또는 문자형 벡터.

  • pattern 객체. pattern 객체는 하나의 변수만 참조해야 합니다.

  • "A" 또는 'A'A라는 변수

  • "Var"+digitsPattern(1)"Var" 다음에 하나의 숫자가 오는 이름을 갖는 변수

변수 인덱스:

  • 테이블에서의 변수 위치를 나타내는 인덱스 번호.

  • 논리형 벡터. 일반적으로 이 벡터는 변수의 개수와 길이가 같지만 후행 0 값 또는 false 값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 3 — 테이블의 세 번째 변수

  • [false false true] — 세 번째 변수

변수 유형:

  • 지정된 유형의 테이블 변수를 선택하는 vartype 첨자. 첨자는 하나의 변수만 참조해야 합니다.

  • vartype("double") — double형 값을 포함하는 변수

사용자가 지정하는 테이블 변수는 숫자형 값, 논리형 값, categorical형 값, datetime형 값 또는 duration형 값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예: stem3(tbl,"x","y","z")는 x 좌표에 대해 x라는 테이블 변수를 지정합니다.

y 좌표를 포함하는 테이블 변수로, 다음 표의 인덱싱 방식 중 하나를 사용하여 지정됩니다. 하나의 변수만 지정합니다.

인덱싱 방식예제

변수 이름:

  • string형 스칼라 또는 문자형 벡터.

  • pattern 객체. pattern 객체는 하나의 변수만 참조해야 합니다.

  • "A" 또는 'A'A라는 변수

  • "Var"+digitsPattern(1)"Var" 다음에 하나의 숫자가 오는 이름을 갖는 변수

변수 인덱스:

  • 테이블에서의 변수 위치를 나타내는 인덱스 번호.

  • 논리형 벡터. 일반적으로 이 벡터는 변수의 개수와 길이가 같지만 후행 0 값 또는 false 값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 3 — 테이블의 세 번째 변수

  • [false false true] — 세 번째 변수

변수 유형:

  • 지정된 유형의 테이블 변수를 선택하는 vartype 첨자. 첨자는 하나의 변수만 참조해야 합니다.

  • vartype("double") — double형 값을 포함하는 변수

사용자가 지정하는 테이블 변수는 숫자형 값, 논리형 값, categorical형 값, datetime형 값 또는 duration형 값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예: stem3(tbl,"x","y","z")는 y 좌표에 대해 y라는 테이블 변수를 지정합니다.

Axes 객체입니다. 좌표축을 지정하지 않을 경우 stem은 현재 좌표축에 플로팅됩니다.

이름-값 인수

선택적 인수 쌍을 Name1=Value1,...,NameN=ValueN으로 지정합니다. 여기서 Name은 인수 이름이고 Value는 대응값입니다. 이름-값 인수는 다른 인수 뒤에 와야 하지만, 인수 쌍의 순서는 상관없습니다.

R2021a 이전 릴리스에서는 쉼표를 사용하여 각 이름과 값을 구분하고 Name을 따옴표로 묶으십시오.

예: "LineStyle",":","MarkerFaceColor","red"는 줄기를 점선으로 플로팅하고 마커 면 색을 빨간색으로 설정합니다.

여기에 나와 있는 속성은 일부에 불과합니다. 전체 목록을 보려면 Stem 속성을 참조하십시오.

선 스타일로, 다음 표에 나열된 옵션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선 스타일설명결과 선
"-"실선

Sample of solid line

"--"파선

Sample of dashed line

":"점선

Sample of dotted line

"-."일점 쇄선

Sample of dash-dotted line, with alternating dashes and dots

"none"선 없음선 없음

줄기와 마커 가장자리의 선 너비로, 양의 값으로 지정됩니다(단위: 포인트).

예: 0.75

줄기 색으로, RGB 3색, 16진수 색 코드, 색 이름 또는 짧은 이름으로 지정됩니다.

사용자 지정 색의 경우에는 RGB 3색 또는 16진수 색 코드를 지정하십시오.

  • RGB 3색은 요소를 3개 가진 행 벡터로, 각 요소는 색을 구성하는 빨간색, 녹색, 파란색의 농도를 지정합니다. 농도의 범위는 [0,1]이어야 합니다(예: [0.4 0.6 0.7]).

  • 16진수 색 코드는 string형 스칼라 또는 문자형 벡터로, 해시 기호(#)로 시작하고 그 뒤에 3자리 또는 6자리의 16진수 숫자(0에서 F 사이일 수 있음)가 옵니다. 이 값은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색 코드 "#FF8800", "#ff8800", "#F80""#f80"은 모두 동일합니다.

몇몇의 흔한 색은 이름으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표에는 명명된 색 옵션과 그에 해당하는 RGB 3색 및 16진수 색 코드가 나와 있습니다.

색 이름짧은 이름RGB 3색16진수 색 코드모양
"red""r"[1 0 0]"#FF0000"

Sample of the color red

"green""g"[0 1 0]"#00FF00"

Sample of the color green

"blue""b"[0 0 1]"#0000FF"

Sample of the color blue

"cyan" "c"[0 1 1]"#00FFFF"

Sample of the color cyan

"magenta""m"[1 0 1]"#FF00FF"

Sample of the color magenta

"yellow""y"[1 1 0]"#FFFF00"

Sample of the color yellow

"black""k"[0 0 0]"#000000"

Sample of the color black

"white""w"[1 1 1]"#FFFFFF"

Sample of the color white

"none"해당 없음해당 없음해당 없음색 없음

다음은 MATLAB®이 여러 유형의 플롯에서 사용하는 디폴트 색의 RGB 3색과 16진수 색 코드입니다.

RGB 3색16진수 색 코드모양
[0 0.4470 0.7410]"#0072BD"

Sample of RGB triplet [0 0.4470 0.7410], which appears as dark blue

[0.8500 0.3250 0.0980]"#D95319"

Sample of RGB triplet [0.8500 0.3250 0.0980], which appears as dark orange

[0.9290 0.6940 0.1250]"#EDB120"

Sample of RGB triplet [0.9290 0.6940 0.1250], which appears as dark yellow

[0.4940 0.1840 0.5560]"#7E2F8E"

Sample of RGB triplet [0.4940 0.1840 0.5560], which appears as dark purple

[0.4660 0.6740 0.1880]"#77AC30"

Sample of RGB triplet [0.4660 0.6740 0.1880], which appears as medium green

[0.3010 0.7450 0.9330]"#4DBEEE"

Sample of RGB triplet [0.3010 0.7450 0.9330], which appears as light blue

[0.6350 0.0780 0.1840]"#A2142F"

Sample of RGB triplet [0.6350 0.0780 0.1840], which appears as dark red

예: "blue"

예: [0 0 1]

예: "#0000FF"

마커 기호로, 다음 표에 나열된 마커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마커설명결과로 생성되는 마커
"o"

Sample of circle marker

"+"플러스 기호

Sample of plus sign marker

"*"별표

Sample of asterisk marker

"."

Sample of point marker

"x"십자

Sample of cross marker

"_"가로선

Sample of horizontal line marker

"|"세로선

Sample of vertical line marker

"square"정사각형

Sample of square marker

"diamond"다이아몬드

Sample of diamond marker

"^"위쪽 방향 삼각형

Sample of upward-pointing triangle marker

"v"아래쪽 방향 삼각형

Sample of downward-pointing triangle marker

">"오른쪽 방향 삼각형

Sample of right-pointing triangle marker

"<"왼쪽 방향 삼각형

Sample of left-pointing triangle marker

"pentagram"펜타그램

Sample of pentagram marker

"hexagram"헥사그램

Sample of hexagram marker

"none"마커 없음해당 없음

예: "+"

예: "diamond"

마커 크기로, 양의 값으로 지정됩니다(단위: 포인트). 여기서 1포인트는 1/72인치와 같습니다.

마커 윤곽선 색으로, "auto", RGB 3색, 16진수 색 코드, 색 이름 또는 짧은 이름으로 지정됩니다. 디폴트 값인 "auto"Color 속성과 동일한 색을 사용합니다.

사용자 지정 색의 경우에는 RGB 3색 또는 16진수 색 코드를 지정하십시오.

  • RGB 3색은 요소를 3개 가진 행 벡터로, 각 요소는 색을 구성하는 빨간색, 녹색, 파란색의 농도를 지정합니다. 농도의 범위는 [0,1]이어야 합니다(예: [0.4 0.6 0.7]).

  • 16진수 색 코드는 string형 스칼라 또는 문자형 벡터로, 해시 기호(#)로 시작하고 그 뒤에 3자리 또는 6자리의 16진수 숫자(0에서 F 사이일 수 있음)가 옵니다. 이 값은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색 코드 "#FF8800", "#ff8800", "#F80""#f80"은 모두 동일합니다.

몇몇의 흔한 색은 이름으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표에는 명명된 색 옵션과 그에 해당하는 RGB 3색 및 16진수 색 코드가 나와 있습니다.

색 이름짧은 이름RGB 3색16진수 색 코드모양
"red""r"[1 0 0]"#FF0000"

Sample of the color red

"green""g"[0 1 0]"#00FF00"

Sample of the color green

"blue""b"[0 0 1]"#0000FF"

Sample of the color blue

"cyan" "c"[0 1 1]"#00FFFF"

Sample of the color cyan

"magenta""m"[1 0 1]"#FF00FF"

Sample of the color magenta

"yellow""y"[1 1 0]"#FFFF00"

Sample of the color yellow

"black""k"[0 0 0]"#000000"

Sample of the color black

"white""w"[1 1 1]"#FFFFFF"

Sample of the color white

"none"해당 없음해당 없음해당 없음색 없음

다음은 MATLAB이 여러 유형의 플롯에서 사용하는 디폴트 색의 RGB 3색과 16진수 색 코드입니다.

RGB 3색16진수 색 코드모양
[0 0.4470 0.7410]"#0072BD"

Sample of RGB triplet [0 0.4470 0.7410], which appears as dark blue

[0.8500 0.3250 0.0980]"#D95319"

Sample of RGB triplet [0.8500 0.3250 0.0980], which appears as dark orange

[0.9290 0.6940 0.1250]"#EDB120"

Sample of RGB triplet [0.9290 0.6940 0.1250], which appears as dark yellow

[0.4940 0.1840 0.5560]"#7E2F8E"

Sample of RGB triplet [0.4940 0.1840 0.5560], which appears as dark purple

[0.4660 0.6740 0.1880]"#77AC30"

Sample of RGB triplet [0.4660 0.6740 0.1880], which appears as medium green

[0.3010 0.7450 0.9330]"#4DBEEE"

Sample of RGB triplet [0.3010 0.7450 0.9330], which appears as light blue

[0.6350 0.0780 0.1840]"#A2142F"

Sample of RGB triplet [0.6350 0.0780 0.1840], which appears as dark red

마커 채우기 색으로, "auto", RGB 3색, 16진수 색 코드, 색 이름 또는 짧은 이름으로 지정됩니다. "auto" 옵션은 부모 axes의 Color 속성과 동일한 색을 사용합니다. "auto"를 지정했는데 좌표축 플롯 상자가 보이지 않는 경우 마커 채우기 색은 Figure의 색과 동일합니다.

사용자 지정 색의 경우에는 RGB 3색 또는 16진수 색 코드를 지정하십시오.

  • RGB 3색은 요소를 3개 가진 행 벡터로, 각 요소는 색을 구성하는 빨간색, 녹색, 파란색의 농도를 지정합니다. 농도의 범위는 [0,1]이어야 합니다(예: [0.4 0.6 0.7]).

  • 16진수 색 코드는 string형 스칼라 또는 문자형 벡터로, 해시 기호(#)로 시작하고 그 뒤에 3자리 또는 6자리의 16진수 숫자(0에서 F 사이일 수 있음)가 옵니다. 이 값은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색 코드 "#FF8800", "#ff8800", "#F80""#f80"은 모두 동일합니다.

몇몇의 흔한 색은 이름으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표에는 명명된 색 옵션과 그에 해당하는 RGB 3색 및 16진수 색 코드가 나와 있습니다.

색 이름짧은 이름RGB 3색16진수 색 코드모양
"red""r"[1 0 0]"#FF0000"

Sample of the color red

"green""g"[0 1 0]"#00FF00"

Sample of the color green

"blue""b"[0 0 1]"#0000FF"

Sample of the color blue

"cyan" "c"[0 1 1]"#00FFFF"

Sample of the color cyan

"magenta""m"[1 0 1]"#FF00FF"

Sample of the color magenta

"yellow""y"[1 1 0]"#FFFF00"

Sample of the color yellow

"black""k"[0 0 0]"#000000"

Sample of the color black

"white""w"[1 1 1]"#FFFFFF"

Sample of the color white

"none"해당 없음해당 없음해당 없음색 없음

다음은 MATLAB이 여러 유형의 플롯에서 사용하는 디폴트 색의 RGB 3색과 16진수 색 코드입니다.

RGB 3색16진수 색 코드모양
[0 0.4470 0.7410]"#0072BD"

Sample of RGB triplet [0 0.4470 0.7410], which appears as dark blue

[0.8500 0.3250 0.0980]"#D95319"

Sample of RGB triplet [0.8500 0.3250 0.0980], which appears as dark orange

[0.9290 0.6940 0.1250]"#EDB120"

Sample of RGB triplet [0.9290 0.6940 0.1250], which appears as dark yellow

[0.4940 0.1840 0.5560]"#7E2F8E"

Sample of RGB triplet [0.4940 0.1840 0.5560], which appears as dark purple

[0.4660 0.6740 0.1880]"#77AC30"

Sample of RGB triplet [0.4660 0.6740 0.1880], which appears as medium green

[0.3010 0.7450 0.9330]"#4DBEEE"

Sample of RGB triplet [0.3010 0.7450 0.9330], which appears as light blue

[0.6350 0.0780 0.1840]"#A2142F"

Sample of RGB triplet [0.6350 0.0780 0.1840], which appears as dark red

출력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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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m 객체. 이는 고유 식별자로, Stem 객체가 생성된 후에 이 객체의 속성을 수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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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 내역

R2006a 이전에 개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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