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 Content

ColorBar 속성

컬러바의 모양과 동작

ColorBar의 속성은 ColorBar 객체의 모양과 동작을 제어합니다. 속성값을 변경하여 컬러바의 특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점 표기법을 사용하여 특정 객체와 속성을 참조하십시오.

c = colorbar;
w = c.LineWidth;
c.LineWidth = 1.5;

눈금과 레이블

모두 확장

눈금 위치로, 단조 증가하는 숫자형 값의 벡터로 지정됩니다. 값의 간격이 균일하지 않아도 됩니다. 눈금을 표시하지 않으려면 속성을 빈 벡터 []로 설정하십시오.

예: [-1,0,1,2,3,4,5]

데이터형: single | double

Ticks 선택 모드로, 다음 값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 'auto' — 자동으로 눈금 값을 선택합니다.

  • 'manual' — 수동으로 눈금 값을 지정합니다. 눈금 값을 지정하려면 Ticks 속성을 설정하십시오.

눈금 레이블로, 문자형 벡터로 구성된 셀형 배열, string형 배열, 숫자형 배열, 문자형 벡터 또는 categorical형 배열로 지정됩니다. 기본적으로 컬러바는 눈금에 숫자형 값으로 레이블을 지정합니다. 레이블을 지정할 때 레이블을 눈금의 총 개수보다 적게 지정하면 MATLAB®은 레이블을 순서대로 돌아가며 표시합니다.

이 속성을 categorical형 배열로 지정할 경우 MATLAB은 범주가 아니라 배열의 값을 사용합니다.

예: {'cold','warm','hot'}

TickLabels 선택 모드로, 다음 값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 'auto' — 자동으로 눈금 레이블을 선택합니다.

  • 'manual' — 수동으로 눈금 레이블을 지정합니다. 눈금 레이블을 지정하려면 TickLabels 속성을 설정하십시오.

눈금 레이블 인터프리터로, 다음 값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 'tex' — TeX 마크업의 서브셋을 사용하여 레이블을 해석합니다.

  • 'latex' — LaTeX 마크업의 서브셋을 사용하여 레이블을 해석합니다. 눈금 레이블을 지정할 때는 셀형 배열의 각 요소를 달러 기호로 묶어야 합니다.

  • 'none' — 리터럴 문자를 표시합니다.

TeX 마크업

기본적으로 MATLAB은 TeX 마크업의 서브셋을 지원합니다. TeX 마크업을 사용하여 위 첨자와 아래 첨자를 추가하고, 텍스트 유형과 색을 수정하며, 레이블에 특수 문자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수정자는 텍스트의 끝까지 적용됩니다. 단, 위 첨자와 아래 첨자는 바로 다음에 오는 문자나 중괄호 안에 있는 문자만 수정합니다. 인터프리터를 'tex'으로 설정한 경우 지원되는 수정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정자설명
^{ }위 첨자'text^{superscript}'
_{ }아래 첨자'text_{subscript}'
\bf굵은 글꼴'\bf text'
\it기울임꼴'\it text'
\sl오블리크 글꼴(일반적으로 기울임꼴과 같음)'\sl text'
\rm보통 글꼴'\rm text'
\fontname{specifier}글꼴 이름 — specifier를 글꼴 이름으로 바꿉니다. 이 수정자는 다른 수정자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fontname{Courier} text'
\fontsize{specifier}글꼴 크기 — specifier를 숫자형 스칼라 값으로 바꿉니다(단위: 포인트).'\fontsize{15} text'
\color{specifier}글꼴 색 — specifierred, green, yellow, magenta, blue, black, white, gray, darkGreen, orange, lightBlue 색 중 하나로 바꿉니다.'\color{magenta} text'
\color[rgb]{specifier}사용자 지정 글꼴 색 — specifier를 요소를 3개 가진 RGB 3색으로 바꿉니다.'\color[rgb]{0,0.5,0.5} text'

다음 표에는 'tex' 인터프리터에 사용할 수 있는 특수 문자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문자 시퀀스기호문자 시퀀스기호문자 시퀀스기호

\alpha

α

\upsilon

υ

\sim

~

\angle

\phi

ϕ

\leq

\ast

*

\chi

χ

\infty

\beta

β

\psi

ψ

\clubsuit

\gamma

γ

\omega

ω

\diamondsuit

\delta

δ

\Gamma

Γ

\heartsuit

\epsilon

ϵ

\Delta

Δ

\spadesuit

\zeta

ζ

\Theta

Θ

\leftrightarrow

\eta

η

\Lambda

Λ

\leftarrow

\theta

θ

\Xi

Ξ

\Leftarrow

\vartheta

ϑ

\Pi

Π

\uparrow

\iota

ι

\Sigma

Σ

\rightarrow

\kappa

κ

\Upsilon

ϒ

\Rightarrow

\lambda

λ

\Phi

Φ

\downarrow

\mu

µ

\Psi

Ψ

\circ

º

\nu

ν

\Omega

Ω

\pm

±

\xi

ξ

\forall

\geq

\pi

π

\exists

\propto

\rho

ρ

\ni

\partial

\sigma

σ

\cong

\bullet

\varsigma

ς

\approx

\div

÷

\tau

τ

\Re

\neq

\equiv

\oplus

\aleph

\Im

\cup

\wp

\otimes

\subseteq

\oslash

\cap

\in

\supseteq

\supset

\lceil

\subset

\int

\cdot

·

\o

ο

\rfloor

\neg

¬

\nabla

\lfloor

\times

x

\ldots

...

\perp

\surd

\prime

´

\wedge

\varpi

ϖ

\0

\rceil

\rangle

\mid

|

\vee

\langle

\copyright

©

LaTeX 마크업

LaTeX 마크업을 사용하려면 TickLabelInterpreter 속성을 'latex'으로 설정하십시오. 레이블은 달러 기호로 감쌉니다. 예를 들어, 인라인 모드의 경우 '$\int_1^{20} x^2 dx$', 디스플레이 모드의 경우 '$$\int_1^{20} x^2 dx$$'와 같이 사용하십시오.

표시되는 텍스트에 디폴트 LaTeX 글꼴 스타일이 사용됩니다. FontName, FontWeight, FontAngle 속성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글꼴 스타일을 변경하려면 텍스트 내에 LaTeX 마크업을 사용하십시오. LaTeX 인터프리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최대 텍스트 크기는 1,200자입니다. 여러 라인으로 된 텍스트의 경우에는 최대 텍스트 크기가 라인당 약 10자씩 줄어듭니다.

TeX 및 LaTeX을 사용하는 예제는 차트 텍스트에 들어 있는 그리스 문자나 특수 문자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LaTeX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he LaTeX Project 웹사이트(https://www.latex-project.org/)를 참조하십시오.

최소 및 최대 눈금 값으로, 요소를 2개 가진 벡터로 지정됩니다. 두 번째 벡터 요소는 첫 번째 요소보다 커야 합니다.

예: [0 1]

데이터형: single | double | int8 | int16 | int32 | int64 | uint8 | uint16 | uint32 | uint64

제한에 대한 선택 모드로, 다음 값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 'auto' — 자동으로 제한을 선택합니다.

  • 'manual' — 수동으로 지정한 제한을 사용합니다. 제한을 지정하려면 Limits 속성을 설정하십시오.

컬러바를 따라 표시할 레이블로, text 객체로 반환됩니다. 이 text 객체는 레이블 모양과 표시할 텍스트를 제어하는 속성을 포함합니다. text 객체에 액세스하려면 다음과 같이 Label 속성을 사용합니다.

c = colorbar;
c.Label
ans = 

  Text with properties:

                 String: ''
               FontSize: 10
             FontWeight: 'normal'
               FontName: 'Helvetica'
                  Color: [0.1500 0.1500 0.1500]
    HorizontalAlignment: 'left'
               Position: [0 0 0]
                  Units: 'data'

  Show all properties

레이블을 추가하거나 변경하려면 다음과 같이 text 객체의 String 속성을 설정하십시오.

c.Label.String = 'Label Text Goes Here';

기타 text 속성을 설정하여 글꼴 스타일 또는 색과 같은 레이블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코드는 글꼴 크기를 변경합니다.

c.Label.FontSize = 12;

전체 옵션 목록을 보려면 Text 속성를 참조하십시오.

색조의 방향으로, 다음 값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 'normal' — 세로 컬러바의 경우 컬러맵과 레이블을 맨 아래에서 맨 위로 오름차순으로 표시하고, 가로 컬러바의 경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오름차순으로 표시합니다.

  • 'reverse' — 세로 컬러바의 경우 컬러맵과 레이블을 맨 아래에서 맨 위로 내림차순으로 표시하고, 가로 컬러바의 경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내림차순으로 표시합니다.

눈금 길이로, 스칼라로 지정됩니다. 눈금 길이를 컬러바 축 길이에 대한 비율로 지정합니다.

예: 0.05

데이터형: single | double | int8 | int16 | int32 | int64 | uint8 | uint16 | uint32 | uint64

눈금 방향으로, 다음 값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설명결과
'in'눈금을 컬러바 상자 내부에 표시합니다.

Colorbar box with tick marks on the inside of the box

'out'눈금을 컬러바 상자 외부에 표시합니다.

Colorbar box with tick marks on the outside of the box

글꼴

모두 확장

글꼴 이름으로, 지원되는 글꼴 이름 또는 "FixedWidth"로 지정됩니다. 텍스트를 정상적으로 표시하고 인쇄하려면 사용자의 시스템에서 지원하는 글꼴을 선택해야 합니다. 디폴트 글꼴은 운영 체제와 로캘에 따라 다릅니다.

모든 로캘에서 미려하게 표시되는 고정 너비 글꼴을 사용하려면 "FixedWidth"를 사용하십시오. 고정 너비 글꼴은 루트 FixedWidthFontName 속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루트 FixedWidthFontName 속성을 설정하면 새 글꼴을 사용하도록 디스플레이가 즉시 업데이트됩니다.

글꼴 크기로, 0보다 큰 스칼라 값으로 지정됩니다(단위: 포인트). 디폴트 글꼴 크기는 운영 체제와 로캘에 따라 다릅니다.

좌표축 글꼴 크기를 변경하면 MATLAB은 자동으로 컬러바 글꼴 크기를 좌표축 글꼴 크기의 90%로 설정합니다. 컬러바 글꼴 크기를 수동으로 설정하는 경우에는 좌표축 글꼴 크기를 변경해도 컬러바 글꼴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문자 기울기로, 'normal'이나 'italic'으로 지정됩니다.

모든 글꼴에 두 글꼴 스타일이 모두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기울임꼴이 보통 글꼴과 같게 보일 수 있습니다.

문자 두께로, 'normal' 또는 'bold'로 지정됩니다.

MATLAB은 FontWeight 속성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시스템에서 사용 가능한 글꼴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모든 글꼴에 굵은 두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굵은 글꼴 두께를 지정해도 보통 글꼴 두께로 보일 수 있습니다.

위치

모두 확장

좌표축을 기준으로 한 위치로, 다음 표에 나열된 값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결과 위치결과 방향
'north'좌표축의 맨 위가로
'south'좌표축의 맨 아래가로
'east'좌표축의 오른쪽세로
'west'좌표축의 왼쪽세로
'northoutside'좌표축 바깥쪽의 맨 위가로
'southoutside'좌표축 바깥쪽의 맨 아래가로
'eastoutside'좌표축 바깥쪽의 오른쪽(디폴트 값)세로
'westoutside'좌표축 바깥쪽의 왼쪽세로
'manual'Position 속성에 의해 결정됨세로
'layout'타일 형식 차트 레이아웃의 타일. 컬러바를 다른 타일로 이동하려면 컬러바의 Layout 속성을 설정하십시오.타일의 형태에 따라 달라짐

표에 나와 있지 않은 위치에 컬러바를 표시하려면 Position 속성을 사용하여 위치를 사용자 지정하십시오. Position 속성을 설정하면 MATLAB은 Location 속성을 'manual'로 설정합니다. Location 속성이 'manual'로 설정되면 컬러바를 표시할 수 있도록 연관 좌표축의 크기가 조정되지 않습니다.

축 위치로, 다음 값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이 속성을 사용하면 눈금, 눈금 레이블, 컬러바 레이블의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out' — 컬러바에서 Figure의 바깥쪽 방향에 눈금과 레이블을 표시합니다. 이는 디폴트 값입니다.

  • 'in' — 컬러바에서 Figure의 안쪽 방향에 눈금과 레이블을 표시합니다.

AxisLocation 선택 모드로, 다음 값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 'auto' — 위치를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 'manual' — 수동으로 지정한 위치를 사용합니다. 위치를 지정하려면 AxisLocation 속성을 설정하십시오.

사용자 지정 위치와 크기로, [left, bottom, width, height] 형식의, 요소를 4개 가진 벡터로 지정됩니다. left 요소와 bottom 요소는 Figure의 왼쪽 아래 코너부터의 거리 또는 컬러바의 왼쪽 아래 코너까지의 거리를 지정합니다. width 요소와 height 요소는 컬러바의 크기를 지정합니다. Units 속성은 위치 단위를 지정합니다.

Position 속성을 지정하면 MATLAB은 Location 속성을 'manual'로 변경합니다. Location 속성이 'manual'이면 컬러바를 표시할 수 있도록 연관 좌표축의 크기가 조정되지 않습니다.

예: [0.1 0.1 0.3 0.7]

참고

부모 컨테이너가 TiledChartLayout 객체일 때는 이 속성을 설정해도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위치 단위로, 다음 표에 있는 값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Units설명
'normalized'(디폴트 값)부모 컨테이너에 대해 정규화됩니다. 부모 컨테이너는 일반적으로 Figure입니다. Figure의 왼쪽 아래 코너는 (0,0)에 매핑되고 오른쪽 위 코너는 (1,1)에 매핑됩니다.
'inches'인치.
'centimeters'센티미터.
'characters'

디폴트 시스템 글꼴의 문자 크기를 기반으로 합니다.

  • 문자 너비 = 문자 x의 너비.

  • 문자 높이 = 텍스트의 두 줄의 기준선 간 거리.

'points'포인트. 1포인트는 1/72인치와 같습니다.
'pixels'

픽셀.

  • Windows® 시스템에서 1픽셀은 1/96인치입니다.

  • Macintosh 시스템에서 1픽셀은 1/72인치입니다.

  • Linux® 시스템에서 픽셀 크기는 시스템 해상도에 의해 결정됩니다.

모든 단위는 부모 컨테이너의 왼쪽 아래 코너를 기준으로 측정됩니다.

이 속성은 Position 속성과 같은 다른 속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단위를 변경한 경우, 계산을 완료한 후에 디폴트 값이 설정된 것으로 간주하는 다른 함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단위를 디폴트 값으로 복원하십시오.

객체를 만들 때 Position 속성과 Units 속성을 Name,Value 쌍으로 지정하는 경우, 지정 순서가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단위에 위치를 설정하려면 Position 속성 전에 먼저 Units 속성을 설정해야 합니다.

레이아웃 옵션으로, TiledChartLayoutOptions 객체로 지정됩니다. 이 속성은 컬러바가 타일 형식 차트 레이아웃에 배치된 경우에 유용합니다.

타일 형식 차트 레이아웃의 그리드 안에 컬러바를 배치하려면 TiledChartLayoutOptions 객체에서 Tile 속성을 설정하십시오. 예를 들어, 3×3 타일 형식 차트 레이아웃을 살펴보겠습니다. 레이아웃의 중앙에는 타일로 구성된 그리드가 있고 바깥쪽 가장자리를 따라 네 개의 타일이 있습니다. 실제로는 그리드가 보이지 않으며 바깥쪽 타일이 axes 객체나 다른 객체로 채워지기 전까지는 공간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Diagram of a 3-by-3 tiled chart layout.

다음 코드는 컬러바 cb를 그리드의 세 번째 타일에 배치합니다.

cb.Layout.Tile = 3;

컬러바를 가장자리 타일에 배치하려면 Tile 속성을 'north', 'south', 'east' 또는 'west'로 지정하십시오. 예를 들어, 값을 'east'로 설정하면 컬러바가 그리드의 오른쪽 타일에 배치됩니다.

cb.Layout.Tile = 'east';

컬러바가 타일 형식 차트 레이아웃의 자식이 아닌 경우, 예를 들어 Figure의 자식인 경우, 이 속성은 비어 있고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색과 스타일 지정

모두 확장

눈금, 텍스트, 상자 윤곽선의 색으로, RGB 3색, 16진수 색 코드, 색 이름 또는 짧은 이름으로 지정됩니다.

사용자 지정 색의 경우에는 RGB 3색 또는 16진수 색 코드를 지정하십시오.

  • RGB 3색은 요소를 3개 가진 행 벡터로, 각 요소는 색을 구성하는 빨간색, 녹색, 파란색의 농도를 지정합니다. 농도의 범위는 [0,1]이어야 합니다(예: [0.4 0.6 0.7]).

  • 16진수 색 코드는 string형 스칼라 또는 문자형 벡터로, 해시 기호(#)로 시작하고 그 뒤에 3자리 또는 6자리의 16진수 숫자(0에서 F 사이일 수 있음)가 옵니다. 이 값은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색 코드 "#FF8800", "#ff8800", "#F80""#f80"은 모두 동일합니다.

몇몇의 흔한 색은 이름으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표에는 명명된 색 옵션과 그에 해당하는 RGB 3색 및 16진수 색 코드가 나와 있습니다.

색 이름짧은 이름RGB 3색16진수 색 코드모양
"red""r"[1 0 0]"#FF0000"

Sample of the color red

"green""g"[0 1 0]"#00FF00"

Sample of the color green

"blue""b"[0 0 1]"#0000FF"

Sample of the color blue

"cyan" "c"[0 1 1]"#00FFFF"

Sample of the color cyan

"magenta""m"[1 0 1]"#FF00FF"

Sample of the color magenta

"yellow""y"[1 1 0]"#FFFF00"

Sample of the color yellow

"black""k"[0 0 0]"#000000"

Sample of the color black

"white""w"[1 1 1]"#FFFFFF"

Sample of the color white

"none"해당 없음해당 없음해당 없음색 없음

다음은 MATLAB이 여러 유형의 플롯에서 사용하는 디폴트 색의 RGB 3색과 16진수 색 코드입니다.

RGB 3색16진수 색 코드모양
[0 0.4470 0.7410]"#0072BD"

Sample of RGB triplet [0 0.4470 0.7410], which appears as dark blue

[0.8500 0.3250 0.0980]"#D95319"

Sample of RGB triplet [0.8500 0.3250 0.0980], which appears as dark orange

[0.9290 0.6940 0.1250]"#EDB120"

Sample of RGB triplet [0.9290 0.6940 0.1250], which appears as dark yellow

[0.4940 0.1840 0.5560]"#7E2F8E"

Sample of RGB triplet [0.4940 0.1840 0.5560], which appears as dark purple

[0.4660 0.6740 0.1880]"#77AC30"

Sample of RGB triplet [0.4660 0.6740 0.1880], which appears as medium green

[0.3010 0.7450 0.9330]"#4DBEEE"

Sample of RGB triplet [0.3010 0.7450 0.9330], which appears as light blue

[0.6350 0.0780 0.1840]"#A2142F"

Sample of RGB triplet [0.6350 0.0780 0.1840], which appears as dark red

예: [0 1 0]

예: 'green'

예: '#00FF00'

상자 윤곽선으로, 'on' 또는 'off'나 숫자형 값 또는 논리값 1(true) 또는 0(false)으로 지정됩니다. 값 'on'true와 동일하고 값 'off'false와 동일합니다. 따라서 이 속성의 값을 논리값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값은 matlab.lang.OnOffSwitchState 유형의 on/off 논리값으로 저장됩니다.

  • 'on' — 컬러바 주위에 상자 윤곽선을 표시합니다.

  • 'off' — 컬러바 주위에 상자 윤곽선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상자 윤곽선의 너비로, 양의 값으로 지정됩니다(단위: 포인트). 1포인트는 1/72인치와 같습니다.

예: 1.5

상호 작용

모두 확장

가시성 상태로, "on" 또는 "off"나 숫자형 값 또는 논리값 1(true) 또는 0(false)으로 지정됩니다. 값 "on"true와 동일하고 값 "off"false와 동일합니다. 따라서 이 속성의 값을 논리값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값은 matlab.lang.OnOffSwitchState 유형의 on/off 논리값으로 저장됩니다.

  • "on" — 객체를 표시합니다.

  • "off" — 객체를 삭제하지 않고 숨깁니다. 보이지 않는 객체의 속성에 계속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상황별 메뉴로, ContextMenu 객체로 지정됩니다. 객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할 때 상황별 메뉴를 표시하려면 이 속성을 사용하십시오. uicontextmenu 함수를 사용하여 상황별 메뉴를 만듭니다.

참고

PickableParts 속성이 'none'으로 설정되어 있거나 HitTest 속성이 'off'로 설정되어 있으면 상황별 메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선택 상태로, 'on' 또는 'off'나 숫자형 값 또는 논리값 1(true) 또는 0(false)으로 지정됩니다. 값 'on'은 true와 동일하고 값 'off'false와 동일합니다. 따라서 이 속성의 값을 논리값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값은 matlab.lang.OnOffSwitchState 유형의 on/off 논리값으로 저장됩니다.

  • 'on' — 선택된 상태. 플롯 편집 모드에서 객체를 클릭하면 MATLAB이 이 객체의 Selected 속성을 'on'으로 설정합니다. SelectionHighlight 속성도 'on'으로 설정된 경우 MATLAB은 객체 둘레에 선택 핸들을 표시합니다.

  • 'off' — 선택되지 않은 상태.

선택되었을 때 선택 핸들의 표시 여부로, 'on' 또는 'off'나 숫자형 값 또는 논리값 1(true) 또는 0(false)으로 지정됩니다. 값 'on'은 true와 동일하고 값 'off'false와 동일합니다. 따라서 이 속성의 값을 논리값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값은 matlab.lang.OnOffSwitchState 유형의 on/off 논리값으로 저장됩니다.

  • 'on'Selected 속성이 'on'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선택 핸들을 표시합니다.

  • 'off'Selected 속성이 'on'으로 설정되어 있어도 선택 핸들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콜백

모두 확장

마우스 클릭 콜백으로, 다음 값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 함수 핸들

  • 함수 핸들과 추가 인수가 포함된 셀형 배열

  • 기본 작업 공간에서 실행되는 유효한 MATLAB 명령이나 함수인 문자형 벡터(권장되지 않음)

객체를 클릭할 때 코드를 실행하려면 이 속성을 사용하십시오. 함수 핸들을 사용하여 이 속성을 지정하면 콜백을 실행할 때 MATLAB이 다음 두 개의 인수를 콜백 함수에 전달합니다.

  • 클릭된 객체 — 콜백 함수 내에서 클릭된 객체의 속성에 액세스합니다.

  • 이벤트 데이터 — 빈 인수입니다. 함수 정의에서 이 인수를 물결표 문자(~)로 바꿔서 이 인수가 사용되지 않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함수 핸들을 사용하여 콜백 함수를 정의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그래픽스 객체에 대한 콜백 만들기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참고

PickableParts 속성이 'none'으로 설정되어 있거나 HitTest 속성이 'off'로 설정되어 있으면 이 콜백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객체 생성 함수로, 다음 값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 함수 핸들.

  • 첫 번째 요소가 함수 핸들인 셀형 배열. 이 셀형 배열의 그 다음 요소들은 콜백 함수로 전달할 인수입니다.

  • 유효한 MATLAB 표현식이 포함된 문자형 벡터(권장되지 않음). MATLAB은 이 표현식을 기본 작업 공간에서 실행합니다.

콜백을 함수 핸들, 셀형 배열 또는 문자형 벡터로 지정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그래픽스 객체에 대한 콜백 만들기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이 속성은 MATLAB이 객체를 생성할 때 실행할 콜백 함수를 지정합니다. MATLAB은 CreateFcn 콜백을 실행하기 전에 모든 속성값을 초기화합니다. CreateFcn 속성을 지정하지 않으면 MATLAB은 디폴트 생성 함수를 실행합니다.

기존 컴포넌트에 대해서는 CreateFcn 속성을 설정해도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이 속성을 함수 핸들 또는 셀형 배열로 지정하면 생성 중인 객체에 콜백 함수의 첫 번째 인수를 사용하여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 속성을 함수 핸들 또는 셀형 배열로 지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gcbo 함수를 사용하여 객체에 액세스하십시오.

객체 삭제 함수로, 다음 값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 함수 핸들.

  • 첫 번째 요소가 함수 핸들인 셀형 배열. 이 셀형 배열의 그 다음 요소들은 콜백 함수로 전달할 인수입니다.

  • 유효한 MATLAB 표현식이 포함된 문자형 벡터(권장되지 않음). MATLAB은 이 표현식을 기본 작업 공간에서 실행합니다.

콜백을 함수 핸들, 셀형 배열 또는 문자형 벡터로 지정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그래픽스 객체에 대한 콜백 만들기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이 속성은 MATLAB에서 객체를 삭제할 때 실행할 콜백 함수를 지정합니다. MATLAB은 객체의 속성을 파괴하기 전에 DeleteFcn 콜백을 실행합니다. DeleteFcn 속성을 지정하지 않으면 MATLAB은 디폴트 삭제 함수를 실행합니다.

이 속성을 함수 핸들 또는 셀형 배열로 지정하면 삭제 중인 객체에 콜백 함수의 첫 번째 인수를 사용하여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 속성을 함수 핸들 또는 셀형 배열로 지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gcbo 함수를 사용하여 객체에 액세스하십시오.

콜백 실행 컨트롤

모두 확장

콜백 중단으로, 'on' 또는 'off'나 숫자형 값 또는 논리값 1(true) 또는 0(false)으로 지정됩니다. 값 'on'은 true와 동일하고 값 'off'false와 동일합니다. 따라서 이 속성의 값을 논리값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값은 matlab.lang.OnOffSwitchState 유형의 on/off 논리값으로 저장됩니다.

이 속성은 실행중 콜백을 중단할 수 있는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고려할 콜백 상태에는 다음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실행중 콜백은 현재 실행되고 있는 콜백입니다.

  • 인터럽트 콜백은 실행중 콜백을 중단하고 자신이 실행되려는 콜백입니다.

MATLAB이 콜백을 불러올 때마다 콜백은 실행중 콜백을 중단하려고 시도합니다. 실행중 콜백을 소유한 객체의 Interruptible 속성은 중단이 허용되는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Interruptible 속성에는 다음 두 가지 값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on'을 지정하면 다른 콜백이 이 객체의 콜백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MATLAB이 대기열을 처리하는 다음 지점에서(예: drawnow, figure, uifigure, getframe, waitfor 또는 pause 명령이 있을 때) 중단이 발생합니다.

    • 실행중 콜백에 이러한 명령 중 하나가 포함되어 있으면 MATLAB은 이 지점에서 콜백 실행을 중지하고 인터럽트 콜백을 실행합니다. 인터럽트 콜백이 완료되면 MATLAB은 실행중 콜백의 실행을 재개합니다.

    • 실행중 콜백에 이러한 명령 중 하나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면 MATLAB은 중단 없이 콜백 실행을 마칩니다.

  • 'off'는 모든 중단 시도를 차단합니다. 인터럽트 콜백을 소유한 객체의 BusyAction 속성은 인터럽트 콜백을 삭제할지 아니면 대기열에 넣을지를 지정합니다.

콜백 대기로, 'queue''cancel'로 지정됩니다. BusyAction 속성은 MATLAB이 인터럽트 콜백의 실행을 처리하는 방법을 지정합니다. 고려할 콜백 상태에는 다음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실행중 콜백은 현재 실행되고 있는 콜백입니다.

  • 인터럽트 콜백은 실행중 콜백을 중단하고 자신이 실행되려는 콜백입니다.

BusyAction 속성은 다음 조건이 모두 충족될 때만 콜백 대기 동작을 결정합니다.

  • 실행중 콜백에 콜백 대기열을 처리하는 drawnow, figure, uifigure, getframe, waitfor 또는 pause 같은 명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실행중 콜백을 소유하는 객체의 Interruptible 속성값이 'off'입니다.

이러한 조건에서는 인터럽트 콜백을 소유하는 객체의 BusyAction 속성값이 MATLAB에서 인터럽트 콜백을 처리하는 방식을 결정합니다. BusyAction 속성의 가능한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 'queue' — 실행중 콜백이 실행을 마치고 나면 인터럽트 콜백이 처리되도록 대기열에 넣습니다.

  • 'cancel' — 인터럽트 콜백을 실행하지 않습니다.

마우스 클릭을 캡처할 수 있는 기능으로, 다음 값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 'visible' — 표시될 때만 마우스 클릭을 캡처합니다. Visible 속성이 'on'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HitTest 속성은 ColorBar 객체가 클릭에 응답하는지 아니면 선조가 응답하는지를 확인합니다.

  • 'none' — 마우스 클릭을 캡처할 수 없습니다. ColorBar 객체를 클릭하면 Figure 창의 현재 보기에서 이 객체 뒤에 있는 객체에 클릭이 전달됩니다. ColorBar 객체의 HitTest 속성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캡처된 마우스 클릭에 대한 응답으로, 'on' 또는 'off'나 숫자형 값 또는 논리값 1(true) 또는 0(false)으로 지정됩니다. 값 'on'은 true와 동일하고 값 'off'false와 동일합니다. 따라서 이 속성의 값을 논리값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값은 matlab.lang.OnOffSwitchState 유형의 on/off 논리값으로 저장됩니다.

  • 'on'ColorBar 객체의 ButtonDownFcn 콜백을 트리거합니다. ContextMenu 속성을 정의한 경우 상황별 메뉴를 불러옵니다.

  • 'off' — 다음과 같은 속성값을 갖는 ColorBar 객체의 가장 가까운 선조에 대해 콜백을 트리거합니다.

    • HitTest 속성이 'on'으로 설정되어 있음

    • PickableParts 속성이 선조가 마우스 클릭을 캡처하도록 하는 값으로 설정되어 있음

참고

PickableParts 속성은 ColorBar 객체가 마우스 클릭을 캡처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캡처할 수 없는 경우 HitTest 속성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읽기 전용 속성입니다.

삭제 상태로, matlab.lang.OnOffSwitchState 유형의 on/off 논리값으로 반환됩니다.

MATLAB은 DeleteFcn 콜백이 실행을 시작할 때 BeingDeleted 속성을 'on'으로 설정합니다. BeingDeleted 속성은 컴포넌트 객체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때까지 'on'으로 설정되어 유지됩니다.

객체를 쿼리하거나 수정하기 전에 BeingDeleted 속성의 값을 확인하여 이 객체가 곧 삭제될 것이 아님을 확인합니다.

부모/자식

모두 확장

부모 컨테이너로, Figure 객체, Panel 객체, Tab 객체 또는 TiledChartLayout 객체로 지정됩니다.

ColorBar 객체는 연관 좌표축과 동일한 부모를 가져야 합니다. 연관 좌표축의 부모를 변경하면 동일한 부모를 사용하도록 ColorBar 객체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객체에 자식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 속성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부모의 Children 속성에 있는 객체 핸들의 가시성으로, 다음 값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 "on" — 객체 핸들이 항상 표시됩니다.

  • "off" — 객체 핸들이 항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옵션은 다른 함수에 의해 의도치 않게 변경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유용합니다. HandleVisibility"off"로 설정하여 해당 함수를 실행하는 동안 핸들을 일시적으로 숨길 수 있습니다.

  • "callback" — 명령줄에서 호출한 함수 내에서가 아니라, 콜백 내에서나 콜백이 호출한 함수 내에서 객체 핸들이 표시됩니다. 이 옵션은 명령줄에서 객체에 액세스하는 것은 차단하지만, 콜백 함수가 이 객체에 액세스하는 것은 허용합니다.

객체가 부모의 Children 속성에 나열되지 않는 경우, 객체 계층 구조를 검색하거나 핸들 속성을 쿼리하여 객체 핸들을 가져오는 함수가 이 객체를 반환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함수의 예로는 get, findobj, gca, gcf, gco, newplot, cla, clfclose 함수가 있습니다.

숨겨진 객체 핸들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루트 ShowHiddenHandles 속성을 "on"으로 설정하면 객체 핸들의 HandleVisibility 속성 설정에 관계없이 모든 객체 핸들을 나열할 수 있습니다.

식별자

모두 확장

읽기 전용 속성입니다.

그래픽스 객체의 유형으로, 'colorbar'로 반환됩니다.

이 속성을 사용하면 계층 구조에서 객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findobj 함수를 사용하여 특정 Type 속성값을 갖는 객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객체 식별자로, 문자형 벡터 또는 string형 스칼라로 지정됩니다. 객체의 식별자로 사용할 고유 Tag 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코드의 다른 곳에서 객체에 액세스해야 할 경우 findobj 함수를 사용하여 Tag 값을 기반으로 객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데이터로, 임의의 MATLAB 배열로 지정됩니다. 예를 들어, 스칼라, 벡터, 행렬, 셀형 배열, 문자형 배열, table형 또는 구조체형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속성을 사용하여 객체에 임의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앱 디자이너에서 작업하는 경우 앱에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도록 UserData 속성을 사용하는 대신 퍼블릭 또는 프라이빗 속성을 생성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앱 디자이너로 만든 앱 내부에서 데이터 공유하기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버전 내역

R2014b에 개발됨

모두 확장